깃허브 레포
https://github.com/NCTp/SixShotLoaded
영상
첫 Pygame제작 게임입니다...
엔진없이 만드는 게임은 어렵다.
엔진없이 만들면서 느꼈던 장점은 개발에 있어서 자유도가 높다는 것이다.
반대로 자유에는 책임이 따르는 법, 개발 자체가 엔진에 비해 힘들다.
돌아보니 깨달은 것은
1. 드랍 아이템의 가시성
2. 적의 특색
3. 레벨디자인
정도가 되겠다.
그래도 어떤식으로 엔진이 동작하는지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그리고 그 지식들이 엔진을 활용할 때도 많은 직관을 주더라...
오랜만에 도트도 간단하게 짰다. 프로그래밍도 해야되고 시간도 없어서 최대한
형태만 갖추게 만들었는데 힘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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