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일 화요일... 따로 작업한 branch들을 머지할 때 생기는 수많은 충돌로 머리가 뜨거워졌다.
바보같이 생긴 미스였고, 잘 해결했다.
문제점은 바로 프로젝트의 모든 파일들을 깃허브를 통해 공유했다는 것이었다.
c++ 기준, 언리얼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생성되는 파일들은
.vs
Binaries
Config
Content
DerivedDataCache
intermediate
Saved
Source
.sln
.uproject
가 있다.
이번에 겪은 문제는 이 파일들 모두를 공유했기 때문에 생긴 문제.
이 문제를 겪지 않으려면, 언리얼 프로젝트를 공유할 때는 다음 파일들만 공유한다.
Binaries
Config
Content
Source
.uproject
필요없는 파일들은 .gitignore에서 거르자.
이것들만 공유하고, 팀원들은 파일을 가져온 뒤 .uproject를 우클릭하고 Generate Visual studio project files를 클릭해서
솔루션을 만들고 작업하면 된다. (C++ 프로젝트 기준)
Content의 양, 즉 어셋의 양이 방대하다면 따로 공유할 수단을 찾는다.
두번째 언리얼 협업인데, 이제야 깨닫다니 부끄럽다.
'Games > UE4'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4) C++코드로 간단한 State machine 구현해보기 (0) | 2022.05.30 |
---|---|
UE4) 느린 Intellisense 속도를 높이는 법 (0) | 2022.05.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