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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s/UE4

UE4) 언리얼 프로젝트를 깃허브로 공유할 때 주의할 점

by NCTP 2022. 8. 3.

8월 2일 화요일... 따로 작업한 branch들을 머지할 때 생기는 수많은 충돌로 머리가 뜨거워졌다.

바보같이 생긴 미스였고, 잘 해결했다.

문제점은 바로 프로젝트의 모든 파일들을 깃허브를 통해 공유했다는 것이었다. 

 

c++ 기준, 언리얼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생성되는 파일들은

.vs

Binaries

Config

Content

DerivedDataCache

intermediate

Saved

Source

.sln

.uproject

가 있다.

 

이번에 겪은 문제는 이 파일들 모두를 공유했기 때문에 생긴 문제.

이 문제를 겪지 않으려면, 언리얼 프로젝트를 공유할 때는 다음 파일들만 공유한다.

Binaries

Config

Content

Source

.uproject

 

필요없는 파일들은 .gitignore에서 거르자.

이것들만 공유하고, 팀원들은 파일을 가져온 뒤 .uproject를 우클릭하고 Generate Visual studio project files를 클릭해서

솔루션을 만들고 작업하면 된다. (C++ 프로젝트 기준)

Content의 양, 즉 어셋의 양이 방대하다면 따로 공유할 수단을 찾는다. 

 

두번째 언리얼 협업인데, 이제야 깨닫다니 부끄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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